본문 바로가기
각종꿀팁

패스 스마트 항공권으로 국내선 비행기를 간편하게 이용해보세요!

by 푸르네❤️ 2023. 8.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행을 사랑하는 여러분. 오늘은 국내선 비행기를 이용할 때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패스 스마트 항공권입니다.


패스 스마트 항공권이란, 스마트폰에 설치한 패스 앱으로 신분증과 탑승권을 한 번에 인증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실물 신분증과 탑승권 없이도 국내선 비행기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패스 스마트 항공권은 통신 3사와 한국공항공사가 공동으로 개발한 서비스로, 2023년 9월부터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하이에어, 이스타항공, 에어서울 등 5개 항공사의 국내선 항공권을 지원합니다.

그럼 패스 스마트 항공권을 사용하는 방법과 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패스 스마트 항공권 사용 방법

패스 스마트 항공권을 사용하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따라 해 보세요.
패스 앱을 다운로드하고 실행합니다. 패스 앱은 각 이동통신사의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패스 앱의 메인 화면에서 ‘모바일신분증’ 탭에 접속합니다.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등록하고, ‘스마트티켓 서비스’ 이용 약관에 동의합니다.
국내선 항공권을 예약하고 체크인을 완료합니다. 패스 앱에서는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하이에어, 이스타항공, 에어서울 등 5개 항공사의 국내선 항공권을 지원합니다.
패스 앱의 메인 화면에서 ‘스마트항공권’ 탭에 접속합니다. 고객의 탑승권 정보와 패스 고객 정보가 일치하면 패스 앱에 자동으로 QR코드와 항공권 정보가 표시됩니다.
공항 출발장에서 신분확인부터 항공기 탑승까지 모든 절차에서 패스 앱의 QR코드를 제시하고 인증받습니다.


패스 스마트 항공권 사용 팁

패스 스마트 항공권을 사용할 때 몇 가지 팁을 드릴게요.
패스 앱을 미리 다운로드하고, 모바일 신분증을 등록해 두세요. 이렇게 하면 탑승 전에 별도의 인증 절차가 필요 없습니다.
패스 앱의 스마트항공권 탭에서 항공편의 실시간 출발·도착 현황과 공항 시설에 대한 안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결항·발권 취소 등 특수 상황이 발생하면 팝업 문구로 알려줍니다.
패스 앱의 QR코드는 화면 캡처가 불가능하고, 일정 시간마다 무늬가 바뀝니다. 이는 위·변조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따라서 QR코드를 제시할 때는 반드시 패스 앱을 실행해야 합니다.
패스 앱의 QR코드는 신분확인부터 항공기 탑승까지 모든 절차에서 제시하면 됩니다. 단, 면세품 구매 시에는 실물 신분증이 필요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통신 3사와 한국공항공사는 서비스 출시를 맞아 9월 중순까지 PASS스마트항공권 발급자를 대상으로 전용 통로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용하실 수 있는 공항과 항공사는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이상 패스 스마트 항공권 사용 방법과 팁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국내선 비행기를 간편하고 안전하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

'각종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득지원금 신청 방법및 신청대상  (0) 2023.07.24